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Review

2등신 로봇의 질주 Mechanic Escape(메카닉 이스케이프) 리뷰




















▣ 게임 소개


2014년 Slak Games의 인디게임 Mechanic Escape(메카닉 이스케이프) 2D플랫포머 게임, 점핑액션 게임입니다.



쉽게 말해 점프하면서 함정을 피하며 목표지점까지 도달하는 게임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배경스토리는 갇혀있는 동료 TV를 모아서 탈출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게임에서 스토리의 비중은 극히 적습니다.



결국 플레이어의 컨트롤로 함정을 피하는 것이 주된 초점이고 사실 그 이상의 컨텐츠는 없습니다.



일정 갯수의 TV를 모으면 캐릭터 스킨이 해금되기는 하지만 단지 시각적인 요소에 국한됩니다.



당연히 업그레이드 같은 요소 역시 없습니다.



게임의 재미라 하면 컨트롤 하는 재미하나 뿐이고 그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픽은 깔끔한 편. 캐릭터 디자인들도 아기자기 하니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주관적 감상


엔딩을 볼 마음은 없었으나 하다보니 엔딩가지 봤던 게임입니다



취향을 많이 탈 것으로 생각은 듭니다. 기본적으로 화려하지도 않고 수집욕구를 자극하지도 않기 때문이죠.



게다가 스토리도 없기 때문에 게임의 목적이란 것이 플레이 그 자체가 되는 상황



구매의욕을 자극하는 것이 전무하기 때문에 저도 무료배포를 통해서 플레이 했었네요



모바일게임처럼 가볍게 즐기는 수준이라면 모를까



그 이상의 무언가는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그저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인디게임인 수준이네요. 더 개선할 부분을 찾기는 애매한 수준입니다.




요약!!! ( 플레이 영상 링크 )


개인적 평점 3/10


1. 무난하게 귀여운 캐릭터로 만들어진 2D 플랫포머 인디게임


2. 스토리 없음. 단지 달린다. 게임이 끝나는 곳 까지.


3. 무료배포가 아니면 안 했을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