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Review

망할 슈팅게임 Super Killer Hornet : Resurrection(슈퍼 킬러 호넷 리제렉션) 플레이 후기



















▣ 게임 소개


인디갈라에서 무료배포했던 사칙연산 슈팅게임 Super Killer Hornet : Resurrection (슈퍼 킬러 호넷 리제렉션) 입니다. 



줄여서 SKH 라고 하는데 의미 없어요



보이는게 전부인 게임입니다.



3개의 기체. 참신함을 떠나서 납득 불가능한 4칙연산... 그리고 슈팅게임



말이 4칙연산이지 사실 덧셈과 뺄셈 곱셈만 나왔습니다.



랜덤하게 주어지는 숫자를 계산해서 답을 맞춰야 파워가 올라갑니다. 틀리면 점수만 깎이고요



한마디로 다른 아이템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계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총알은 알아서 피하시고요.



난이도설정이 몇개 있습니다만



영상녹화 이후에도 다른 난이도를 플레이 해본 결과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서바이벌 모드는 처음 시작부터 파워가 맥스인데 문제를 풀어야만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는 방식입니다. 일종의 타임어택?



기존의 슈팅게임의 틀에서 딱히 벗어나지 않은 무난한 슈팅게임입니다.




▣ 주관적 감상


소개에서는 최대한 감정을 억제해봤습니다. 이 부분은 지극히 주관적 감상이고  일체의 악감정은 없습니다.


.......


.......



하하. 오랜만에 정말 최고의 똥망게임이었네요.



심지어 저번에 플레이 했던 픽셀퍼즐이 더 재밌습니다. 진심이에요.



이 게임은 트레이딩카드 모아볼 겸 무료게임이니 한번 해볼겸 플레이 한건데



40분하고 지워버렸습니다. 카드도 4장이나 더 받을 수 있는데 아마 안 받을겁니다. 안해요 싫어요. 시져IA 급이에요.



먼저 게임의 겉 모양은 말짱합니다. 예... 네오지오로 하던 1945시리즈랑 유사해요. 괜찮습니다.



반복되는 BGM은 게임 시작할 때 고른 곡을 보스전이고 일반스테이지고 클리어이후에도 계속 나옵니다.



예 그 곡만 계속. 게임 끌 때까지 나옵니다. 소리에서부터 긴장감 상실하게 되요.



그리고 기체들. 종류는 3개인데 왜 3개인지 모르겠어요. 총알의 궤적만 조금 다를 뿐 속도고 파워도 솔직히 차이 안납니다.



모양도 거기서 거기에요. 솔직히 무슨 모양인지도 모르겠어요.


뭐라해야 하죠. 부수적인 이팩트들이 너무 구려요. 터지는 것도 터지는 것 같지 않아요. 소리도 둔탁한데다가



배경음이 다른 모든 소리를 씹어버릴 정도입니다. 설정을 해도 의미가 없어요.



가장 큰 문제는 사칙연산 시스템입니다. 이 부분만큼은 정말 마음에 안들어요.



이건 슈팅게임이에요. 적이 공격을 피하면서 상대를 공격하는 게임인데 왜 그 와중에 계산을 하고 있어야 하는거죠



물론 계산이 어렵진 않아요. 바로바로 풀 수 있어요. 근데 그 문제의 답이 되는 걸 반드시 먹어야 하는 아이템으로 한다면



이건 말이 다르죠. 부수적인 보너스 아이템이라면 와 이런 것도 넣다니 참신하네 라고 웃어넘겼을거에요.



그걸 먹어야 파워가 늘어난다니! 이 무슨 개소리야!!! 파워아이템 하나 따로 만들면 되잖아. 이건 슈팅게임이라고ㅠㅠ...



재밌고 다른데서 본 적도 없는 시스템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게임플레이를 방해하는 시스템은



아무리 참신하고 좋아도 똥이에요 똥!



아무리 좋은 네비게이션이라도 운전자체를 방해하는 순간 똥이라고! 안 그래요?!



이 게임이 스팀에서 5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왜 5달러인지도 모르겠고 왜 평가가 복합적인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재밌다는 사람이 있다는건데... 뭐... 이건 취향차니까 넘어가겠습니다;;;



아니! 이건 주관적 감상이니 질러버릴테다!



도대체! 어디가! 어떻게! 재밌는거지?!



... 제가 쓴 글중에서 역대급으로 열 받은 내용이네요.....



요약!!! ( 플레이 영상 링크 )


1.게임과 학습이 잘못된 조화를 이룬 녀석.


2.반복되는 BGM이 왜 문제인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대표 사례.


3.무료배포 아니였으면 평생 안 했을텐데 내 욕심이 원망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