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Review

뇌와 눈이 즐거운 퍼즐게임 The Room(더 룸) 리뷰
















▣ 게임 소개


굵고 짧은 멋진 퍼즐게임 The Room(더 룸)



모바일을 통해 먼저 공개되었던 인디게임으로 Fireproof 제작, 배급 중인 게임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는 2012년의 1편을 시작으로 현재 3편까지 나와있지만 스팀버전으로는 1편이 2014년도에 나왔습니다.



제가 플레이 한 건 스팀버전으로 구정세일에 1300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네요. 정가는 5500원 입니다.



간단한 마우스 조작으로 이뤄진 퍼즐게임으로 방 탈출게임과도 비슷합니다.



총 다섯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각 챕터마다 하나의 금고? 기계를 해체하는 식으로 이뤄집니다.



해체 방식은 각각의 부분에 해당하는 퍼즐을 푸는 것인데 이 때 쓰이는 주 아이템(유일한 아이템)이 Eyepiece(아이피스)



아이피스를 착용 시 기본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단서를 모아 퍼즐을 푸는 것이지요.



퍼즐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하지만 종류는 다양한 편이죠. 게다가 플레이 타임도 평균 2시간 반으로 짧은 편



오랜만에 퍼즐게임 한 번 해볼까?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볍게 그리고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한 게임입니다.





▣ 주관적 감상


이번 글은 소개가 정말 간략하네요. 음... 제가 스토리를 모르기 때문도 그렇지만(한글패치의 부재...)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퍼즐의 다양한 구성과 연계와 그것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굉장한 시각효과입니다.



이건 뭐... 말로 소개하기가 애매한 요소니까요;;;



그래서 기회가 되신다면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메타점수가 애매하고 가격도 애매하지만



세일이나 번들로 풀린다면 해 볼 가치가 있는 게임이에요.



퍼즐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방 탈출게임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요약!!!( 플레이 영상 링크 )


개인적인 평점 8/10


1. 퍼즐게임으로서 기본에 충실한 다양한 퍼즐들과 퍼즐들의 연계플레이


2. 가장 압권인 것은 퍼즐들을 푸는데 성취감을 제공해주는 화려한 시청각 효과들


3. 아쉬운 건 한글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