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Review

제작자가 좋은 약을 빨았다 BorderLands2 (보더랜드2) 플레이 후기










▣ 게임소개

판도라의 모든 미친것들을 쓸어버리자 FPS + RPG + 카툰렌더링 + 오픈월드 = Borderlands (보더랜드)


4개의 기본 직업군 + 2개의 DLC 직업군 으로 이뤄진 캐릭터


한 캐릭터 당 3개의 스킬트리


다양한 등급과 성능의 무기들


무수히 많은 기본 퀘스트 + DLC 퀘스트들


다양한 레이드용(파밍용) 보스들


최대 4인 협동플레이로 플레이 인원수가 늘수록 몹들도 강해집니다.


하지만 미친듯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같이 하면 더 쉽지요.


일반판 경우 최대레벨은 50으로 제한됩니다.


볼트헌터1(DLC) 가 있으면 61, 볼트헌터2(DLC) 가 있으면 72 까지 뚫립니다.


DLC는 추가구매로 GOTY, 즉 올해의 게임에디션으로 구매시 볼트헌터1과 직업군추가 외 DLC 6개가 같이 지급됩니다.


디아블로 같은 게임을 FPS로 즐긴다 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거 같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들과 더불어 노멀 나이트메어 헬 같이 회차에 따라서 몹들의 레벨과 템들의 성능이 대폭 상향됩니다.)



▣ 주관적 감상

스팀에서 코옵게임 할인을 하길래 오호.. 하고 봤더니 다이렉트게임즈에서도 할인을 하길래


GOTY에디션 하나에 볼트헌터2 DLC 하나 질렀습니다.


기존의 다른 게임들의 리뷰를 적을 때는 스토리라인을 따라서 한번 클리어 하고 적습니다만


이번에는 스토리 외에 다른 퀘스트도 잔뜩 클리어하면서 플레이 하느라 2회차를 클리어 한 다음에야 글을 적게되네요


왜 굳이 그래야 했느냐...


1. 재밌습니다. 산지 5일 정도 됐는데 플레이 타임이 현재 50시간정도 됩니다. 이렇게 빠져서 한 게임은 오랜만이네요.


2. 메인퀘스트를 해결하려 지역을 이동하면 그 지역에 해당하는 서브퀘가 엄청 많습니다. 이런거 그냥 못 지나치죠.


3.최대의 단점이라 불리는 부분. 서브퀘 없이 메인스토리만 따라가면 플레이가 불가능해지는 난이도가 됩니다.

   레벨차가 조금만 나도 몹한테 주는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레벨을 먼저 올리면서 좋은 아이템을 찾아다녀야 하는게 필수요소 입니다.


게임의 장점은...

1. 나름 오픈월드에서 돌아다니면 다양한 도전과제를 수행할 수 있고 스킬올리는 맛이 쏠쏠합니다.


2. 개성적인 캐릭터와 NPC들이 약을 빤대로 빨아서 제정신인 아이가 하나도 없어 스토리가 찰지게 재밌습니다.


3. RPG 같이 레벨과 레벨제한 달린 아이템, 스킬트리 등 덕에 성취감과 목표의식이 있어 지루함을 많이 덜어줍니다.


4. 스토리 내용을 몰라도 정신없이 뛰다니면서 죽이는게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습니다.(난 왜 그러지 못했을까...)



단점이라하면...

1. 앞서 말했듯 서브퀘를 하며 다니는 시간이 지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만 안하면 정상적인 플레이가 곤란합니다.


2. 스토리를 몰라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오히려 스토리가 부실하다는 것이고 게임에 몰입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지루한 파밍과 레벨업을 못 견디시는 분은 별 재미를 못 느낄 위험이 있습니다.



스토리 한번 깨면 멀티들어가서 데스매치 외에는 할 게 없는 게임말고 꾸준히 즐기고 싶은 FPS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요약!!! ( 플레이 영상 링크 )

1.FPS와 RPG를 적절히 섞은 오픈월드 파밍게임

2.정신나간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너무 매력적.

3.파밍을 극도로 혐오하는 경우 지루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