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Information

게임 구매, 게임 정보 사이트 2부 (스팀비비 그리고 VAC)











지난 시간에는


게임을 어디서 어떻게 사야하는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막상 사려하면 상당히 망설여질겁니다.


"이거 굳이 사야하나?" 부터 시작해서.. "이거 진짜 재밌나?" "재밌게 할 수 있을까?" 등등...


그래서 그런 고민을 조금을 덜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스팀비비 ( http://www.steambb.com/ 사이트 폐쇄)


이름에 스팀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굳이 스팀 말고도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살펴 볼 곳들을 한번 체크하고 넘어가죠.



지난시간에는 직접 할인 판매를 하는 곳을 돌아다녔다면, 이곳에서는 여러 할인 정보가 한 페이지에 뜹니다.



주요 스토어 세일 안내 입니다. 이전 세일 안내 페이지랑 뭐가 다르냐고 물으신다면


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만... "여기 있는 게임들 외엔 안 살거잖아요?"


게임 제공 스토어에서의 할인 정보만 따로 모아 놓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팀가이드 입니다.


스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게임 구매 방법과 스팀 외 다른 곳에서의 게임 구매 방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팀을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 상당히 유용한 곳이니 "스팀이 뭐길래 그러냐" 싶으시면 여길 먼저 확인해보세요.



스팀의 판매량, 플레이어 수에 따른 랭킹이 표시 된 곳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뭐하고 지내나 싶을 경우에 들어와보고, 살만한거 있나 싶을 때 체크해보면 유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한다고 재밌는 건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확인차



비비통. 플레이어들의 리뷰와 평점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구매후기 안 보고 물건 사는 분은 거의 없겠지만, 게임은 취향을 너무 많이타서 리뷰를 확신하긴 힘들긴해요.


구매 전 확인 정도로는 좋아요.


일부러 제일 뒤로 빼놨습니다


한글화!!!! 자막!!!! 글자를 읽을 수 있다!!!!!!!


주황색 네모를 보시면 유저한글화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비비 표시가 보이죠?


그렇습니다. 스팀비비에서는 다양한 게임의 한글화 정보를 모아 놓고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스팀게임의 상점페이지를 들어가시면 한글화 된 게임의 경우 큐레이터 추천에 정보가 뜨니 꼭! 체크하세요.



유의 하실 점은 스샷에도 있듯이 


"스팀 VAC게임에 대한 후킹 등 실행파일 변조 방식의 한글화는 스팀 밴의 위험성..."


이 부분 입니다.


-----


VAC게임 이란 것은 Valve Anti Cheat 가 적용된 게임을 말합니다. 그게 어쨌다는거냐고요? 


다음 스샷을 보시죠...



첫째. VAC로 인한 차단은 한번 당할시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다른 사이트처럼 한번 잘못 해도 풀어주고 그런거 없습니다. 계정 다시 만들어야 해요.


둘째. VAC로 인한 처벌을 받을 경우 VAC가 적용된 서버에는 절대 접속을 못합니다... 


핵이 남발하는 서버는 들어가도 제대로 된 게임은 못합니다.


셋째. VAC는 자동적으로 작동하므로, 실행파일 등에 변조를 가한 경우 걸리게 되어있다.


결론!! 한번이라도 걸리면 그 스팀계정으로는 앞으로 제대로 된 멀티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 https://support.steampowered.com/kb_article.php?ref=7849-RADZ-6869&l=korean#vacgames )


그러니까 한글화 할 때도 VAC를 확인하고 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게임 상점페이지 가면 주황색 박스와 같이 VAC 지원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그냥 이 표시 있으면 한글화 없이 게임하세요. 그게 제일 속 편합니다.


-----


이걸로 돌아볼 만한 국내 사이트는 다 돌아본 거 같네요.


사실 이정도만 확인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듭니다.


(상단의 사이트는 블로그 우측 하단 링크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