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File's/Information

게임 구매, 게임 정보 사이트 1부 (게임 사는 곳, 게임 파는 곳 그리고 번들)













졸업에 구정이 곁들여져 지갑과 시간에 여유가 생긴 당신!!


나가자니 귀찮고 함께 할 애인 조차 없는 당신들!!!


게임이나 할까 싶은데 "뭐 재밌는거 없나?" "요즘은 게임 어디서 사나?" 싶은 당신들!!!!


그런 여러분께 드리는 아주 짤막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다이렉트게임즈 ( https://www.directg.net/main/main.html )



스팀에서는 아직 달러로 결제를 해야 되서 처음 결제 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을 느끼 실 수 있지만


다이렉트게임즈는 원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환율로 따졌을 때 가격이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할인이겠지요. 다이렉트게임즈의 이벤트 란에 가시면


이따금씩 할인 이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할인이 진행되는데 현재는 구정맞이 할인이 진행중입니다.


매일 할인되는 게임이 추가적으로 공개가 되니 확인은 필수 입니다. 


2. 험블번들, 험블스토어 ( https://www.humblebundle.com/store )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게임구매 사이트입니다. 험블스토어 라는 말 보다는 


험블번들(humble bundle) 이란 말이 더 익숙한데요.


해외 게임구매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고 가격도 괜찮게 형성되어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팀에서의 할인보다 더 저렴할 때도 있으니 사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구매 전 확인해보세요.



사이트 메뉴란의 위클리번들(weekly bundle) 입니다. 주간할인이라 보시면 됩니다. 


초록색 구매 박스 아래의 써 있는 시간이 남은 할인기간이고요.


이번 주간 할인은 For Lovers네요. 연인을 위한 할인이라는데... 제가 살만한 건 없어보입니다.



이것이 말씀드린 험블번들 입니다. 최근에는 스타워즈 게임들을 모아서 팔고 있는데요. 


이런식으로 묶어져 있는 게임은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따라 


구매되는 게임의 수가 늘어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번들에 대해서는 다른 사이트를 확인해보고 묶어 정리해보죠.


이상 험블스토어 였습니다.


3.인디갈라 ( https://www.indiegala.com/ )



인디게임을 주로 다루는 해외 게임구매 사이트 입니다. 대부분 번들로 판매되는 곳입니다.


싸게 많은 게임을 구매할 수는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인디게임이다 보니 신중하게 고르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취향도 취향이지만 싼맛에 사도 플레이하면 후회되는 것들이 많으니까요.



금요일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 되는 번들입니다. 


다른 이벤트 번들과 달리 매주마다 바뀌므로 이따금 확인해볼만은 합니다.


인디갈라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인디갈라 스토어에 오시면


주황색 네모칸과 같은 것이 보이실 겁니다. 


게임은 종종 바뀌지만 이따금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저렇게 메일주소를 써넣는 박스가 있을겁니다.


저곳에 자신의 이메일을 써서 Redeem 이라 적힌 초록색 박스를 누르시면


게임 시디키가 메일로 보내집니다. 그걸 스팀에 등록하면 게임 하나 GET!!!


스팀 무료게임 배포 라는 식으로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찾으시는게 저런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4.인디로얄 ( http://www.indieroyale.com/ 사이트 폐쇄)


마지막으로 보실 사이트는 인디로얄 입니다. 인디갈라와 같이 인디게임을 판매하는 곳으로


게임은 주로 스샷과 같이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게임들이 그렇게 재밌어 보이지는 않지만 다른데 확인하는 김에 잠깐 들리고 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


매일 확인 하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

그러면 다시 돌아가 번들 (Bundle) 이란 걸 다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말해 묶음 판매입니다. 다만 사이트마다 약간 방식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어떤 식으로 팔고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마지막 인디로얄 스샷과 같이


Buy Now $3.49 와 같이 써놓고 게임이 A B C D E 가 있다고 하면


3.49달러에 게임 다섯개가 구매되는 겁니다. 쉽죠? 기본적인 묶음 판매입니다.


그런데


험블같은 경우의 예를 들어보면... 스샷이 너무 높이 있으니 다시 내려보죠.



다음 스샷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 위의 게임 3개가 기본


아랫줄이 평균가


오른쪽 위 3개가 전체 언락


기본은 1달러 입니다. 1달러를 내면 게임 3개가 옵니다.


평균가는 유저들의 구매가격의 평균가격을 말합니다. 


가운데 초록색글씨 (Pay more than the average of $11.54 to unlock)


즉 평균가격인 11.54달러 이상을 내면 기본게임 3개 + 6개 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언락. 오른쪽 상단 파란글씨 (Pay $12 or more to unlock)


12달러를 내면 오른쪽 상단의 게임 3개까지 포함해 페이지에 뜬 모든 게임이 구매가능한 겁니다.


저는 이해하는데 좀 헤맸는데 여러분이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이상으로 게임 구매 사이트와 번들구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2부에서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될 만한 곳들을 알아보도록 할겠습니다.


(상단의 사이트들은 블로그 우측 하단 링크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